모빌리티트렌드

세상 모든 탈것을 탐구합니다

CAR NEWS

"테슬라 모델 Y 구입하기 전에 잠깐!" 모델 3 하이랜드 꼭 닮은 디자인으로 새로 출시 예정인 모델 Y

에디터41 2024. 6. 26. 13:45

이미지 출처 = 인사이드EVs

테슬라가 모델 3에 이어 모델 Y의 페이스 리프트(부분변경)를 앞두고 있다. 디자인은 모델 3과 궤를 같이할 것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이제 모델 Y도 꺼벙한 모습은 안녕이다. 테슬라는 헤드램프를 보다 날카롭고 얄따랗게 빚고, 테일램프는 모델 3에서 이미 봤던 모습처럼 'ㄷ자' 형태를 띌 전망이다. 

 

이미지 출처 = 인사이드EVs

실루엣은 기존 모델 Y와 크게 다르지 않다. 하지만 모델 3에서 보였던 바와 같이 작은 차이에 불과하지만 분위기는 사뭇 다를 것으로 기대된다. 휠은 바람개비에서 영감 받은 5 스포크 디자인이 유력하다. 제네시스가 G70에서 선보였던 디자인과 유사한 모습이다. 휠 크기는 이전과 같은 19인치 또는 20인치를 유지한다.

이미지 출처 = 인사이드EVs

실내 디자인 또한 모델 3의 흐름을 따를 전망이다. 새로운 스티어링휠 디자인만으로도 신선한 분위기가 물씬하다. 모델 Y 역시 모델 3처럼 칼럼식 기어레버와 방향지시등 레버를 삭제한다.

 

수평적 테마는 유지하되 기존에 자리하고 있었던 우드 그레인은 까만색 마감재로 대신한다. 또 대시보드와 운전석, 조수석 도어 위를 앰비언트 라이트로 둘러 보다 세련된 모습을 가질 전망이다. 일각에선 앰비언트 라이트를 통해 운전자 알람 기능을 선보일 것이라는 해석도 있다. 가령 위급 상황 시 앰비언트 라이트를 깜빡여 운전자를 집중시키는 식이다.

 

센터 디스플레이 아래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 2개가 자리할 것으로 보인다. 시트 또한 통풍 기능을 넣은 새로운 디자인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모델 3이 하이랜드로 거듭나며 실내 품질이 크게 개선된 점을 미루어 볼 때 모델 Y 또한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한층 더 나은 완성도를 자랑할 듯하다. 

 

이미지 출처 = 인사이드EVs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도 보다 길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모델 3도 상품성 개선을 통해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가 소폭 늘어난 바 있다. 해외 매체에 따르면 테슬라는 새로운 모델 Y를 올해 안에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설계도를 이미 중국 제조 공장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출시 가격은 미정이다. 참고로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모델 Y의 가격은 5299만원부터 7199만원까지. 최근 시들해지고 있는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려면 가격 상승은 최소화하는 것이 현명할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