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트렌드

세상 모든 탈것을 탐구합니다

CAR NEWS

캐스퍼 일렉트릭에 대한 거의 모든 것 4편, 급발진 막는 캐스퍼 일렉트릭에만 있는 이것!

noelec 2024. 7. 3. 15:43



캐스퍼 일렉트릭에는 캐스퍼와 달리 새롭게 추가한 편의장비와 안전장비도 눈에 띈다. 먼저 스마트폰만으로 잠금을 해제하거나 시동을 걸 수 있는 디지털 키 2가 들어간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최대 7개의 디바이스에 키를 등록할 수 있다. 기계식 주파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캐스퍼와 달리 캐스퍼 일렉트릭은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를 사용한다. 이에 더해 오토홀드 기능을 더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버튼을 눌러 도어 잠금을 해제해야하는 캐스퍼와 달리 캐스퍼 일렉트릭은 터치 센서를 사용해 버튼을 누르지 않고 손잡이를 담기기만 하면 잠금이 해제된다. 또한 운전석에만 있던 도어 열림 버튼을 동승석에도 확대 적용해 편리성을 더했다. 이 밖에도 동승석에 통풍시트를 마련했다. 


캐스퍼 일렉트릭에는 캐스퍼에 없는 서라운드 뷰 모니터와 후측방 모니터를 추가했다. 크기를 키운 디스플레이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방향지시등을 켜면 계기판에 후측방 상황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좁은 길을 지나거나 주차 등을 할 때 센터 디스플레이에 차의 주변 상황을 360도 보여준다. 


페달 오조작 안전보조 시스템(PMSA)도 추가했다. 정차 또는 저속 주행 시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브레이크로 오인해 밟을 경우, 충돌을 방지하는 기능이다. 전후방에 장애물이 가까운 상황에서 가속페달을 밟으면 시스템이 오조작으로 판단해 브레이크를 걸어 사고를 막는다. 참고로 PMSA는 현대차에서 처음 선보이는 안전 시스템이다.